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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獨 전문지 평가서 테슬라 모델Y 제쳐



자동차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獨 전문지 평가서 테슬라 모델Y 제쳐

    핵심요약

    독일 아우토 빌트 비교평가서 경쟁 모델 따돌리고 1위
    편의성‧주행성능‧커넥티비티 등 7개 중 3개 항목서 압도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현대자동차 제공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GV70 전동화모델'이 독일 자동차 전문지 비교평가에서 테슬라 모델Y와 포드 머스탱 마하-E GT를 제쳤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Auto Bild)'는 최근 실시한 전기차 모델의 비교 평가에서 GV70가 테슬라 모델Y와 포드 머스탱 마하-E보다 역동적이면서도 쾌적한 차라고 평가했다.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유럽 전역에서 영향력을 큰 매체로 꼽힌다.
     
    GV70의 유럽 내 경쟁 모델 비교평가는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 아이오닉 5와 기아 EV6 모두 테슬라 모델Y와 맞붙은 독일 전문지의 비교평가에서 압도한 바 있다.
     
    이번 비교평가는 바디와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개 평가 항목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GV70는 평가항목 중 편의성과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종합점수는 569점으로 561점을 받은 모델Y와 509점을 받은 머스탱 마하-E를 제치고 최고점을 기록했다. 
     
    GV70는 서스펜션 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에서 우위를 점해 '편의성' 항목에서만 경쟁차 대비 20점 이상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격차를 벌렸다. 편의성 항목 점수는 GV70 129점, 모델Y 108점, 머스탱 마하-E 109점 등을 기록했다. 
     
    GV70 전동화모델은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류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 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77.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400km의 최대 주행가능거리(국내인증 기준)를 기록했다.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 ANC-R(Active Noise Control-Road)를 적용해 고객이 느끼는 실내 소음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낮췄고, 모터의 구동력과 제동력을 활용해 각 바퀴에 토크를 최적 분배하는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eDTVC)을 통해 최적의 승차감을 선사하는 등 강인하면서 안락한 주행성능을 갖췄다.
     
    제네시스 GV70 내연기관 모델은 지난해 모터트랜드 2022 올해의 SUV에 선정된 데 이어 JD파워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 소형 프리미엄 SUV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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