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푸드 효천점, 불법 위탁·특정업체 몰아주기 의혹 제기



전북

    전주푸드 효천점, 불법 위탁·특정업체 몰아주기 의혹 제기

    카페·마을부엌 A기관과 전대 아닌 위탁계약
    전주푸드센터장 취임 전에 A기관 공동대표
    수익금 임의단체 입금 정황, 감사 청구키로

    전주푸드 효천점. 전주시 제공전주푸드 효천점. 전주시 제공
    올해 4월 개장한 전주푸드 효천점의 카페테리아와 마을부엌 사업을 제3자에게 재위탁하는 과정에서 불법 논란과 특정업체 몰아주기 의혹이 제기됐다.

    전주시의회 장병익 의원(완산동,중화산1·2동)은 24일 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주푸드 효천점 카페테리아와 마을부엌 사업 관련 제3자 재위탁은 불법"이라며 "공유재산법에 따라 마을부엌의 경우 수익이 발생한 구조가 아닌만큼 전주푸드가 직접 운영하고 카페테리아는 전대(임대)만 가능하다"고 말했다.

    올해 4월 문을 연 전주푸드 효천직매장에는 카페와 공유주방의 역할을 하는 마을부엌이 조성됐다. (재)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는 지난 3월 A기관과 전주푸드 효천점 내 마을부엌 및 카페테리아 위·수탁협약을 체결했다.

    전주시의회 장병익 의원(완산동,중화산1·2동). 남승현 기자전주시의회 장병익 의원(완산동,중화산1·2동). 남승현 기자
    특정업체 몰아주기식 심사와 불투명한 정산 문제에 대한 의혹도 제기됐다.

    장 의원은 "A기관은 지난해 11월 취임한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장이 공동대표로 있던 곳"이라며 "센터장이 연관된 기관을 염두에 두고 공모를 선정한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해충돌법 소지 관련 법률적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카페 수익 중 수수료 12%를 전주푸드로 입금해야 하는 상황인데 전주푸드가 아닌 예금주가 임의단체인 전주푸드먹거리시민교육센터의 통장으로 입금되고 있다"며 "관리감독 부서는 즉각 철저한 감사를 통해 위법사항이 발견된 부분에 대해서는 전액 환수조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전주시 관계자는 "애초 마을부엌과 카페테리아의 운영방식이 다른데 모두 위·수탁의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하며 틀어진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며 "여러 의혹이 제기된 부분에 대해서는 정식 감사를 청구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