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CBS-대전상공회의소 '아이가 행복한 도시' 업무협약 체결

뉴스듣기


대전

    대전CBS-대전상공회의소 '아이가 행복한 도시' 업무협약 체결

    뉴스듣기

    함께 아이 키우는 문화 조성 등 돌봄 문화 확산 운동
    지역 경제계에서도 돌봄 문화 추진

    왼쪽부터 지영한 대전CBS 대표와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이 23일 대전상공회의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상의 제공왼쪽부터 지영한 대전CBS 대표와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이 23일 대전상공회의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상의 제공
    대전CBS와 대전상공회의소가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는데 적극 나서기로 했다.
     
    대전CBS(대표 지영한)와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는 23일 대전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협약에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아동 친화 활동에 대한 캠페인의 실질적인 운영을 위한 협력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역 내 자원을 활용, 함께 아이를 키우는 문화 조성을 위한 각종 홍보활동 △지역 경제계 돌봄 문화와 관련한 협력 등을 협약에 담고 지역에서 공공의 역할을 펼치기로 했다.
     
    정태희 대전 상공회의소 회장은 "저출산 위기와 인구 절벽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인 만큼 두 기관이 지역에서 정책적 제안이나 캠페인 등을 통해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상의는 CBS가 추진하고 있는 '출산·돌봄 캠페인 1273(시편 127:3)'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지영한 대전CBS 대표는 "지역 경제계 대표 단체인 대전 상의와 함께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힘을 쏟을 것"이라며 "대전 상의와 대전CBS가 지역에서 공공의 역할을 함께 할 수 있는 부분도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