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GS건설, 올해 도시정비사업 수주 6조원 돌파



기업/산업

    GS건설, 올해 도시정비사업 수주 6조원 돌파

    신흥1구역 조감도. GS건설 제공신흥1구역 조감도. GS건설 제공
    GS건설이 올해 도시정비사업 수주 6조원을 돌파했다.

    GS건설은 올해 1월 서울 용산구 이촌동 이촌한강맨션 재건축사업 시공사 선정을 시작으로 최근 성남 신흥1구역 재개발정비사업까지 모두 15건의 도시정비사업을 수주해 총 6조3천492억원의 수주액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유형별 살펴보면 △재건축 6건 △재개발 7건 △리모델링 2건이다.

    GS건설 제공GS건설 제공
    지역별로는 서울에서만 전체 수주액의 47%에 이르는 2조9835억원을 수주했다. 이와함께 경기(1조4203억원)와 부산(9097억원), 대전 등 사업 안정성이 높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수주했다고 GS건설은 설명했다.

    GS건설은 특히 서울에서 8개 사업지의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서울 도시정비사업 기준으로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주액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GS건설은 충주 교현주공아파트 재건축사업과 서울 송파구 가락 상아1차아파트 재건축사업 등을 추가 수주할 가능성도 높게 보고 있다.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 올해 7조원대 도시정비 수주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올해 도시정비사업 수주는 조합 사업은 물론 LH와 SH가 발주한 사업까지 다양한 형태로 확장한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최고 아파트 브랜드인 자이를 앞세워 도시정비사업 강자의 위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