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대표 음식 모여라" 창원음식문화축제 성료

뉴스듣기


경남

    "창원대표 음식 모여라" 창원음식문화축제 성료

    뉴스듣기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가 19일 용지문화공원에서 개최됐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시 음식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창원음식문화축제는 전국 요리․케이크&디저트 경연대회, 음식문화 기획전시관(창원맛스터요리학교 작품, 음식특화거리 음식, 제과․제빵․떡 작품, 학생작품), 요리경연작품 전시관, 체험·홍보관, 식품제조업체 홍보판매관 운영 등으로 창원음식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려 왔다.
     
    특히 올해 축제에는 4차 산업시대에 발맞춰 외식의 트랜드 AI써빙로봇과 드론촬영을 활용한 창원대표음식인 미더덕비빔밥 퍼포먼스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였고, 아이스크림콘을 활용한 시식으로 1회용품 줄이기에 적극 나서 눈길을 끌었다.
     
    창원대표음식과 외식상품 개발을 위해 마련된 요리경연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20개팀이 경연을 펼쳐 창원특산물을 활용한 독창적이고 상품성있는 요리개발로 9개팀이 농림축산부장관상, 식품안전처장상 등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인기가 많은 가족와 함께 케이크 만들기, 김치 담그기, 단감고추장 담그기, 샌드위치 만들기, 핸드드립커피 체험은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하여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북한음식 체험, 다문화음식 체험시식, 창원대표수산물 피조개 시식과 나눔행사 등 다채로운 요리체험과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라이브커머스, AI로봇체험 등 특별체험도 마련돼 시민들에게 즐길거리도 제공했다. 축제장 홍보판매부스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했다.

    또,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음식문화개선을 홍보하는 가방, 다회용기, 포크를 제공해 판매와 시식부스 이용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1회용품을 자제하고 친환경 축제를 추진했다. 시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수 있도록 시설 사전 점검, 부스별 안전요원 강화 등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는 그동안 코로나19, 경기침체 등으로 힘들었던 시민들에게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어준 것 같다"며 "음식문화축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관광인프라를 구축해 머물고 싶은 관광도시 창원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