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퇴직해 민간인된 前 공공기관장 열차 내역 감사"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산업일반

    "퇴직해 민간인된 前 공공기관장 열차 내역 감사"

    핵심요약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이 한국철도공사 등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감사원은 지난달 산업부와 중기부 산하 전현직 공공기관장 10명과 임원 21명, 관리자급 직원 1096명 등 총 1127명의 열차 이용내역을 수집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감사원이 문재인 정부 시절 임명됐다가 윤석열 정부 들어 퇴직하면서 민간인 신분이 된 공공기관장에 대해서도 열차 이용 내역을 요구한 것으로 드러났다.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이 한국철도공사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감사원은 지난달 산업부와 중기부 산하 전현직 공공기관장 10명과 임원 21명, 관리자급 직원 1096명 등 총 1127명의 열차 이용내역을 수집했다.

    수집 내역 기간은 지난 2017년부터 2022년 9월까지 5년치로, 대부분 문재인 정부 시절의 내역이다.

    특히 수집 대상자에는 정양호 전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과 석영철 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도 포함됐다고 김 의원은 전했다.

    두 전직 기관장은 지난 2019년 임명됐다가 윤석열 정부 들어 퇴직해 감사원이 자료를 요구한 당시에는 민간인 신분이었다.

    김 의원은 또 "8명의 현직 공공기관장들도 모두 2019년 이후 취임해 민간인 시절 사생활 기록까지 수집당했다"고 주장했다.

    8개 공공기관에는 기술보증기금과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이 있다.

    김 의원은 "감사원이 전 정권 인사 사퇴 압박을 위한 표적감사에 민간인 시절 사찰까지 진행하고 있다"면서 "감사원이 윤석열 정부의 정치탄압 선봉장으로 나서, 절차와 독립성, 중립성 모두 내팽개치고 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