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자유와 연대 가치, 스포츠 정책에 녹아들도록 할 것"



대통령실

    尹 "자유와 연대 가치, 스포츠 정책에 녹아들도록 할 것"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오후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박수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7일 오후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박수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전국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정부는 자유와 연대의 가치가 스포츠 정책 전반에 녹아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저녁 울산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 개회식 기념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스포츠 활동의 자유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수적인 인간의 기본권"이라며 "정부는 생애주기별 스포츠 활동을 촘촘하게 지원하고 지역의 스포츠 인프라를 확충해 국민 누구나 공정할 기회를 가지고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는 자유를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취약계층의 스포츠 활동 지원 확대, 장애인 맞춤형 체육시설·프로그램 확충, 학교체육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특히 전문체육 지원에 힘쓰겠다며 선수·지도자 처우 개선,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훈련, 체육인 공제·장학사업, 진로·창업 지원 등을 통한 복지·권익 강화 방침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또 "전국체육대회는 대한민국 스포츠의 살아있는 역사"라며 "각 시도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여하는 유일한 종합체육대회로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우리 삶과 늘 함께해 왔다"고 평가했다.

    이어 "전쟁의 한가운데였던 1951년 광주에서도, IMF 금융위기 속 1998년 제주에서도 자신의 한계에 도전한 우리 선수들의 모습은 국민에게 어려운 시절에도 용기와 희망을 줬다"고 추켜세웠다.

    대회가 울산에서 열리는 데 대해서도 "전쟁 아픔을 딛고 '우리도 잘살아보자'는 굳은 다짐이 작은 어촌을 공업화의 전진기지로 우뚝 세웠다. 대한민국 경제의 심장인 이곳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도 감동과 희망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전국체전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정상 개최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