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 JMS 정명석 구속된 날 피해자 회유 정황…"쉽게 가는 방법 찾아보자"



종교

    [단독] JMS 정명석 구속된 날 피해자 회유 정황…"쉽게 가는 방법 찾아보자"


    JMS 정명석 씨가 4일 오후 대전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정씨는 4일 밤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로 구속됐다. JMS 정명석 씨가 4일 오후 대전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정씨는 4일 밤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로 구속됐다. 
    [앵커]

    기독교복음선교회, JMS 총재 정명석 씨가 어젯밤(4일 밤)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정씨가 증거인멸과 도망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습니다.

    이런 가운데 JMS 측은 정명석씨가 구속된 날 피해자 회유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송주열 기자의 단독보돕니다.

    [기자]

    4일 오후 대전지방법원.

    여신도 성폭행 혐의로 구속 영장이 청구된 JMS 정명석 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마치고 침통한 표정으로 법정을 빠져나오는 모습입니다.

    1945년 생으로 77세인 정명석 씨는 JMS 안에서 재림주나 선생님, 총재님으로 추앙 받던 모습과는 거리가 먼 모습니다.

    정씨는 지난 2018년 2월 성범죄로 10년형을 복역하고 만기출소한 뒤 4년 만에 또 다시 여신도 성폭행 혐의 등으로 구속됐습니다.

    대전지법 신동준 영장전담판사는 4일 밤 여신도 2명을 상대로 상습준강간 등의 혐의를 받는 정씨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마친 뒤 "증거인멸과 도망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인터뷰] 정민영 변호사 / 고소인 측 대리인(법무법인 덕수)
    "과거에도 정명석 총재가 도피한 전력도 있고, 도피하는 과정에서 추가 피해자들이 나왔던 것을 감안해서 법원에서 잘 결정을 내려준 걸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구속된 정명석 씨는 앞으로 여신도를 상대로 한 성폭행 혐의에 대해 재판을 받게 됩니다.

    더욱이 외국인 2명을 포함한 20, 30대 여성 5명이 정씨를 상대로 추가 고소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런데 CBS 취재결과 JMS 측이 정명석 씨 구속이 확정된 직후 고소를 준비하는 여성을 찾아가 회유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녹취] 기독교복음선교회(세칭 JMS) 신도
    "선생님이 물론 잘못 하셨을 수도 있어. 근데 선생님(정명석)이 지금 나이에 또 들어간다고 생각하니까. 다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정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은 JMS 신도가 회유에 나서자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일들을 다시 꺼냅니다.

    [녹취] JMS 출신 여신도
    "OO님이 그렇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생각해보세요. 몇 번이고… 그러고 입막음을 했고 각서를 쓰라고 했고 협박을 했고..그러면 가만히 계실 거 에요?"

    JMS 신도는 피해 여성이 완강히 거부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한 시간 가까이 회유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녹취] 기독교복음선교회(세칭 JMS) 신도
    "조금 쉽게 가는 방법 생각해보자. 이거 재판가면 1년 가. 1년 동안 너 증언을 서야하고"

    성폭행 혐의로 구속된 정명석 씨가 재판을 앞둔 가운데 JMS 측에서 피해 여성에게 접근한 정황이 드러나면서 2차 가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CBS뉴스 송주열입니다.


    영상기자 정용현
    영상편집 서원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