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北 무모한 도발, 국제사회 결연한 대응 직면할 것"



대통령실

    尹 "北 무모한 도발, 국제사회 결연한 대응 직면할 것"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는 모습.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는 모습.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4일 북한을 향해 "무모한 핵도발은 우리 군을 비롯한 동맹국, 국제사회의 결연한 대응에 직면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북한에서 또 4000km 되는 중장거리 미사일을 일본 열도 위로 발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오전 9시부터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NSC를 개최한다"며 "저는 중간에 참석할 계획"이라고 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7시 23분쯤 북한 자강도 무평리 일대에서 발사돼 동쪽 방향으로 일본 상공을 통과한 중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감사원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서면조사를 통보하고 문 전 대통령 측이 반발하는 데 대해 "대통령이 뭐라고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감사원의 서면조사 요청에 문 전 대통령이 불쾌감을 표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어떻게 보느냐'는 물음에 "감사원은 헌법기관이고 대통령실과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그런 기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