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천경마공원 조성 본격 시작…30일 기공식



대구

    영천경마공원 조성 본격 시작…30일 기공식

    영천경마공원 조감도. 이만희 의원실 제공영천경마공원 조감도. 이만희 의원실 제공
    영천시민의 숙원사업인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이 서막을 올리게 됐다.
     
    국민의힘 이만희 국회의원은 30일 영천시 금호읍 일대 경마공원 건설부지에서 영천경마공원 기공식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오는 2026년 완공될 계획인 영천경마공원의 1단계 사업비는 1857억원 규모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단계 사업 공사 기간 사이에 경마와 더불어 레저·문화시설 등을 추가하는 2단계 조성사업 계획 수립도 추진된다.
     
    2단계 사업이 완료되면 영천경마공원은 명실상부 경북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09년 말 신규 경마장 후보지로 경북 영천이 선정된 이후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은 2016년 상반기까지 진전이 없다가, 이만희 의원이 제20대 국회에 등원하면서 조성사업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이만희 의원은 "차질 없는 공사와 영천경마공원 주변의 교통SOC 확충 등을 통해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명품 경마공원을 만들어 지역발전의 새시대를 열어 시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