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영환, 행안부 지방교부세 확대 지지…"충북도청 리모델링 지원"

뉴스듣기


청주

    김영환, 행안부 지방교부세 확대 지지…"충북도청 리모델링 지원"

    뉴스듣기
    충북도 제공충북도 제공
    김영환 충청북도지사가 행정안전부의 지방교부세 지원 확대 방침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하며 충북도청 리모델링과 주차장 확보 지원을 요청했다.

    김 지사는 28일 이상민 행안부 장관에게 발송한 서한문을 통해 "재정건전성을 유지하고 지역 경제의 성장을 도모하는 지자체를 더 지원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밝혔다.

    최근 행안부가 지출을 효율화하는 지자체에 보통.특별교부세 인센티브를 각각 20%와 82.6% 확대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지지 의사를 전달한 것이다.

    그러면서 관사 처분과 지사 집무실 축소 등 충북의 재정지출 절감 노력을 설명하며 충북도청 리모델링과 주차장 확보 등에 대한 정부 지원도 건의했다.

    김 지사는 "충북을 제외한 전국 16개 시도 청사는 이미 신축 이전했거나 계획 중에 있다"며 "충북도청 신축에 3천억 원이 소요되지만 주차장 확보와 청사 리모델링은 예산을 대폭 절감해 기능을 보강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역설했다.

    또 "충북도청의 역사성과 문화적 가치는 탁월하지만 기능 면에서는 취약한 것이 사실"이라며 "쇠락으로 소멸 위기에 직면한 청주 구도심 재생을 위해 도청 개선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