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BC 사장 나와라" VS "분풀이하러 항의방문"[영상]



국회/정당

    "MBC 사장 나와라" VS "분풀이하러 항의방문"[영상]

    국민의힘 박대출 MBC 편파방송조작 진상규명위원장이 28일 서울 마포구 MBC문화방송 본사를 윤석열 대통령 해외 순방 보도와 관련해 항의 방문하여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오른쪽은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 조합원들이 28일 서울 마포구 MBC본사 로비에서 MBC를 항의 방문한 국민의힘 의원들을 향해 구호를 외치는 모습.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박대출 MBC 편파방송조작 진상규명위원장이 28일 서울 마포구 MBC문화방송 본사를 윤석열 대통령 해외 순방 보도와 관련해 항의 방문하여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오른쪽은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 조합원들이 28일 서울 마포구 MBC본사 로비에서 MBC를 항의 방문한 국민의힘 의원들을 향해 구호를 외치는 모습. 국회사진취재단
    28일 여의도 정쟁의 무대는 서울 마포구로 옮겨졌다. 국민의힘 의원 10여 명은 이날 오전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파문과 관련한 실태를 파악하겠다며 MBC 사옥을 방문했다. 박대출 MBC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TF 위원장과 박성중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권성동·윤두현·홍석준 의원 등은 전국언론노동조합과 MBC 관계자들이 출입문을 막아 서자 약식 기자회견을 열었다.


    박 위원장은 "이번 조작 방송은 지금까지 MBC가 해온 편파방송, 진영방송 그 이상 이하도 아니다"라면서 "동영상 파문의 진실을 알고자 왔다.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들이 진실을 알기 위해 왔는데, 박성제 사장과 경영진은 어디로 도주했는가"라고 말했다. 또한 박 위원장은 "무슨 기준과 근거로 자막을 달았는지, 영상 최초유출자는 누구인지를 진실을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성동 의원은 "MBC는 자막을 조작해 대통령 발언을 왜곡하고 국민을 속였다"며 "이는 대국민 보이스피싱이다. (이명박 정부 시절) 광우병 방송과 똑같고, 단순한 해프닝을 외교 참사로 규정해 정권을 흔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제 MBC 민영화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도 밝혔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간사 등 의원들이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 보도와 관련해 국민의힘 의원들이 MBC를 항의 방문한것에 대해 언론 탄압이라는 규탄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간사 등 의원들이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 보도와 관련해 국민의힘 의원들이 MBC를 항의 방문한것에 대해 언론 탄압이라는 규탄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에 맞서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과방위 위원들이 나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의 MBC 항의방문에 대해 "말이 항의 방문이지 대통령의 저급한 욕설 진실이 은폐되길 바라던 기대가 물거품이 되자 분풀이를 하러 가는 것"이라며 "비판이 증폭되니 겨우 생각해 낸 게 충성 경쟁하듯 떼 지어 몰려가 항의하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특히 정부여당이 윤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논란을 최초 보도한 MBC에 대한 경위 추궁에 나서는 것을 비판하고 "모든 언론에 대한 탄압 개시"라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바이든을 날리면이라고 우겨도 국민이 속지 않으니 이젠 진실을 보도한 언론에 족쇄를 채워 국민 눈과 귀를 막아버리려는 반민주적 파렴치 작태를 벌이고 있다"는 것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