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 현대아웃렛 화재 3명 28일 발인…시 합동분향소 추진



대전

    대전 현대아웃렛 화재 3명 28일 발인…시 합동분향소 추진

    7명 사망·1명 중상…일부 유가족 "원인 규명·유족 모임 희망"

    대전 현대 프리미엄아웃렛 화재 이튿날인 27일 오전 소방당국, 경찰,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관계자들이 합동 감식에 나섰다. 김정남 기자대전 현대 프리미엄아웃렛 화재 이튿날인 27일 오전 소방당국, 경찰,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관계자들이 합동 감식에 나섰다. 김정남 기자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웃렛에서 발생한 화재로 7명이 숨진 가운데 3명의 장례가 28일 치러질 예정이다.

    27일 대전시 등에 따르면, 이들 희생자의 빈소는 대전선병원과 충남대병원, 대전성모병원 장례식장에 각각 마련됐다. 이들은 개별 빈소를 마련해 자체적으로 발인할 예정이다.

    일부 유족들은 원인 규명을 요구하며 유족 모임을 희망하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또 다른 유족은 신원 확인 전까지는 대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수습지원단을 구성한 대전시는 시민들이 조문할 수 있도록 이날 오후 사고 현장 근처에 합동분향소를 마련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현장 앞에 합동분향소를 준비 중"이라며 "일반 시민 중 애도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공간을 마련하려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전날 오전 7시 45분쯤 대전 유성구 현대프리미엄아웃렛에서 화재가 발생해 7명이 숨지고 1명이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