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 상수도 긴급상황 문자알림 대상에 '유충' 추가

뉴스듣기


경남

    창원시, 상수도 긴급상황 문자알림 대상에 '유충' 추가

    뉴스듣기

    잇단 늑장공지 비판받자 추가하기로…홈페이지 또는 급수센터서 신청 가능
    모바일에서 각종 상수도 민원 신청과 조회가 편리

    창원특례시 상수도사업소 신규 홈페이지. 창원시 제공창원특례시 상수도사업소 신규 홈페이지. 창원시 제공
    최근 창원시에서 정수장과 공공 수영장에서 잇따라 발생한 유충 사고에서 시민들에게 늦게 공지했다는 비판이 잇따르면서 시가 상수도 긴급상황 문자알림 서비스 대상 항목에 유충도 추가하기로 했다.

    시는 그동안 주로 각종 긴급공사나 예정된 공사로 인한 단수 시행 때 시민불편을 줄이기 위해 제공돼왔던 상수도 긴급상황 문자알림 서비스에 포함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7월 석동정수장에 이어 최근 창원시설공단이 관리하는 감계복지센터 수영장에서도 유충이 발생하며 수돗물에 대한 시민 불안이 확산하자 서비스 대상에 유충도 추가하기로 한 것이다. 이를 통해 유충 발생 등 상수도 관련 중요 공지사항을 더 신속하게 시민들에게 알린다는 방침이다.

    이 서비스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창원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절차를 진행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상수도사업소 급수센터를 찾아 서면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는 시민들이 각종 수돗물 관련 민원 등을 더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도 새로 구축했다.

    신규 홈페이지에서는 각종 상수도 관련 민원 신청과 수도요금조회 메뉴가 더욱 간편해졌으며, 시민들에게 수도요금과 더불어 상수도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 별도 하위메뉴로 들어가야 가능했던 요금 조회 기능도 이제는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배치해 곧바로 수용가번호입력을 통해 요금조회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모바일로도 쉽게 해당 메뉴들을 이용할 수 있다.

    이종덕 상수도사업소장은 "상수도 민원 서비스를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시민 편의성을 높였다"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