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북도,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접종…27일부터 사전예약



청주

    충북도,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접종…27일부터 사전예약

    최범규 기자최범규 기자
    충청북도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위험에 대비해 2가백신 중심 동절기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27일부터, 접종은 다음달 11일부터다.
     
    1순위 접종대상자는 △기초접종(2차접종) 이상 완료한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노숙인 시설 등) 입원·입소·종사자 △60세 이상 고령층 등 건강취약계층이다.
     
    도내 보건소와 352개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한다.
     
    접종 백신은 도입된 모더나 BA.1 기반 2가백신을 먼저 활용한다. mRNA 백신 접종 금기·연기대상자 또는 mRNA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 경우 노바백스이나 스카이코비원 백신을 선택할 수 있다.
     
    접종 간격은 마지막 접종일이나 확진일 기준 4개월 이후 접종하는 것을 권고한다. 
     
    사전예약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에 의료기관과 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 또는 각 시군 콜센터(보건소·읍면동)를 통해 전화 예약할 수도 있다.
     
    다음달 11일부터는 SNS 서비스(네이버, 카카오)와 예비명단(의료기관 유선연락)을 이용해 잔여백신을 확인한 뒤 당일 접종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겨울철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유행에 대비해 동절기 추가 예방접종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