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내일 민주노총 집회, 기후정의행진…경찰, "교통혼잡 예상"



사건/사고

    내일 민주노총 집회, 기후정의행진…경찰, "교통혼잡 예상"

    24일 삼각지역, 시청 일대 집회 및 행진 예정
    경찰, "대중교통 이용, 차량 우회" 당부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없음. 박종민 기자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없음. 박종민 기자
    서울경찰청은 토요일인 24일 9천 명 이상이 참석하는 도심권 집회 및 행진으로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고 23일 밝혔다.

    민주노총은 11월 12일 예정된 총궐기 전국노동자대회를 앞두고 삼각지역 사거리에서 전국 동시 결의대회를 연다.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일대에서는 기후·환경·시민단체 결합체인 '9월 기후정의행동 조직위원회'가 기후정의행진을 진행한다.

    이에 당일 오전 세종대로(태평~숭례문)와 삼각지역 일대에서 집회를 위한 무대가 설치되고 오후엔 숭례문로터리에서 광화문로터리, 안국로터리를 되돌아오는 행진이 예정돼 도심권 및 한강대로 일대에서 극심한 차량 정체가 예상된다.

    경찰은 집회 및 행진 구간 주변에 안내 입간판 40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 300여 명을 배치해 차량 우회 유도 등 교통관리를 할 예정이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차량 운행 시에는 정체구간을 우회하고 교통경찰의 수신호 통제에 잘 따라달라"고 당부했다.

    집회 시간대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 전화,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서울경찰교통정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