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상국립대, 진로·취업 특별주간 운영…"취업 역량 강화"



경남

    경상국립대, 진로·취업 특별주간 운영…"취업 역량 강화"

    핵심요약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가좌·칠암캠퍼스서 개최

    경상국립대학교 제공경상국립대학교 제공
    경상국립대학교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가좌캠퍼스, 칠암캠퍼스에서 '20022학년도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진취월장(진로·취업 실력이 날로 발전해간다)'이라는 행사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경상국립대는 취업에 대한 학내 구성원의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의 채용동향을 파악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기 위해 매년 진로·취업 특별주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10개 영역에 40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진로·취업 특별주간은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원과 사천시가 공동 주관해 마련하며 참여 대상은 경상국립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다른 대학교 학생, 지역 청년 등이다.
     
    진로·취업 특별주간에는 기업설명회, 해외취업 설명회 및 상담, 현직자 특강 및 멘토링, 진로 특강, 취업 특강, 취업동아리 회원 모집, 상담 등을 마련하고 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지문 인적성 감사, AI면접 체험관 등의 부스도 운영한다.
     
    경상국립대는 이번 행사를 위해 ㈜국토보상원, 보령제약㈜, ㈜덕양, ㈜드림힐, 한국자산관리공사, 해군해병·육군 모병센터, 부산해외취업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남동발전, 국토안전관리원, 창원산업융합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과 협업했다.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진로·취업 특별주간에는 저학년부터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진로 설정과 탐색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경남도내 대학 등과 협업해 경남도내 취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킬 예정"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