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방 속 어린이 시신' 용의자 울산 도피, 저항 없이 검거



울산

    '가방 속 어린이 시신' 용의자 울산 도피, 저항 없이 검거

    용의자 지목, 한국계 뉴질랜드인 여성 우리나라 도피 생활
    울산중부경찰서, 아파트 잠복 중 검거…별다른 저항 없어
    2018년 뉴질랜드 오클랜드서 7세·10세 아이 살해 혐의

    가방 속 어린이 시신 사건 현장. 연합뉴스가방 속 어린이 시신 사건 현장. 연합뉴스
    뉴질랜드 '가방 속 어린이 시신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한국계 뉴질랜드인 여성이 우리나라 도피 중 검거됐다.

    15일 경찰청에 따르면 울산중부경찰서는 뉴질랜드에서 자녀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40대 여성 A씨를 이날 검거했다.

    검거 당시 별다른 저항이 없었던 A씨는 국내에서 연고가 있는 울산 한 아파트에서 지내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뉴질랜드 경찰이 인터폴 적색수배서를 발부받았고, 한국 경찰청, 서울중앙지검과 긴밀하게 협력했다"고 말했다.

    A씨는 지난 2018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7세와 10세 아이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범행 이후 한국에 입국해 도피 생활을 했다. 남편은 그전에 현지에서 병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질랜드 경찰은 지난 8월 한 오클랜드 주민이 온라인 경매에서 산 가방 속에서 초등학생 시신 2구가 발견돼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청은 A씨에 대한 공조 요청을 접수한 뒤 뉴질랜드 인터폴과 협력했다. A씨의 국내 체류 기록과 진료 기록, 전화번호 등을 통해 소재를 추적해왔다.

    울산 중부경찰서 형사팀은 최근 A씨 소재 첩보를 입수, 주변 CCTV를 확인하고 잠복수사 끝에 이날 신병을 확보했다.

    A씨에 대해 법원의 범죄인 인도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법원 판단에 따라 뉴질랜드 측 신병 인도 여부가 결정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