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숙명여대 교수협 "김건희 석사논문 표절의혹 본조사 착수해야"



교육

    숙명여대 교수협 "김건희 석사논문 표절의혹 본조사 착수해야"

    연합뉴스연합뉴스
    김건희 여사 석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과 관련해 숙명여대 교수들이 본조사 착수를 학교에 촉구했다.
     
    14일 숙대 교수협의회은 입장문을 통해 "지난 2월 대학 연구윤리진실성위원회가 예비조사에서 표절 여부 판정을 위한 본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도 뚜렷한 사유 없이 본조사 실시를 미루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학 본부가 규정에 따라 본조사에 조속히 착수해 공정한 조사를 거쳐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한 판정을 완료할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교수협은 "위원회 규정에 따르면 본조사는 예비조사 결과 승인 후 30일 이내 착수돼야 하고, 본조사는 판정을 포함해 조사 시작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완료하도록 한다고 명시돼있다"며 "대학 본부는 스스로 만든 규정을 이미 위반했다"고 비판했다.
     
    교수협은 "학문적 독립성과 자율성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아야 하는 대학이 외부 시선에 좌고우면한다면 대학 스스로 그 존재의 목적을 상실하는 것"이라며 "논문 표절 의혹 검증은 대학의 근간인 교육과 연구의 정직성 및 공정성을 지키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김 여사는 1999년 숙명여대 교육대학원에 제출한 석사학위 논문 '파울 클레(Paul Klee)의 회화의 특성에 관한 연구'와 관련해 표절 의혹을 받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