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바다 위 정부종합청사' 제주 해경 제대로 알기 특강



제주

    '바다 위 정부종합청사' 제주 해경 제대로 알기 특강

    범죄 수사 등 해경 업무 전반 소개…최근까지 400여 명 청강

    강의를 진행하는 하태영 기획운영과장. 제주해경청 제공강의를 진행하는 하태영 기획운영과장. 제주해경청 제공
    제주에서 '바다 위 정부종합청사' 해경을 제대로 알기 위한 특강이 마련됐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제주대 해양산업경찰학과‧목포대 승선실습과정부 등 도내‧외에서 '해양경찰 제대로 알기, 7가지 에피소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미래 해양경찰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직업교육뿐만 아니라 평소 해양경찰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있는 관련 기관‧단체를 위해서 마련됐다. 지금까지 400여 명이 청강했다.
     
    강의 주요 내용은 해양 범죄 수사와 해양 안전 등 해경 업무 전반을 다뤘다.
     
    특히 범죄자 검거를 통한 사회정의 실현, 해양국경 사수, 해양환경 보존, 함상 외교 등 여러 가지 업무를 동시에 수행하는 '정부종합청사'로서 해경의 가치와 국민에 대한 헌신이 강조됐다.
     
    특강 모습. 제주해경청 제공특강 모습. 제주해경청 제공
    '해경 조직에 대한 높은 자긍심과 책무는 물론 사명감에 경의를 표한다' '해경이 국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헌신하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는 평이 나왔다고 해경은 설명했다.
     
    직접 강의를 진행한 제주해경청 하태영 기획운영과장은 "앞으로도 강의가 필요한 곳이라면 대상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해양경찰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