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경대수 충북도당위원장 "공약 이행으로 신뢰 회복"



청주

    국민의힘 경대수 충북도당위원장 "공약 이행으로 신뢰 회복"

    "당내 갈등도 조만간 화합하는 모습 보일 것"

    박현호 기자박현호 기자
    국민의힘 경대수 충북도당위원장이 "대선과 지방선거 때 약속한 공약을 차질 없이 이행해 집권 초기 다소 흔들리고 있는 도민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경 위원장은 17일 충북도청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윤석열 정부 출범 초기이지만 우리 당에 보내준 기대에 못 미치는 부분이 있어 죄송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윤석열 정부가 국정 동력을 확보하려면 내후년 총선에서 저희가 국민의 신뢰를 야당보다 더 많이 받아야 되는 절박한 상황"이라며 "그래서 출범한 이후 1년이 선거가 있는 해보다 더 중요한 시기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1년은 윤석열 정부가 지난 대선 때 충북 발전을 위한 공약 이행 여부를 도민들이 꼼꼼하게 지켜보는 단계가 아닐까 싶다"며 "지난 8년 동안의 의정 활동 경험 등을 바탕으로 공약이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독려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경 위원장은 또 "윤석열 정부가 출범 과정에서 시행 착오도 있었지만 조금 더 노력하면 흔들렸던 도민들의 신뢰도 빠른 시일 내에 회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당내 청주권과 비청주권 의원 간의 갈등 문제에 대해서는 조만간 화합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는 "겉으로 보여진 것만큼 갈등이 심각한 건 아니"라며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네 명의 현역 의원 등과 함께 정부 여당이 신뢰 받는 분위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정부의 수도권 중심 반도체 인재 육성 등에 대해서는 "지역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경 위원장은 지난달 22일 열린 '2022년 정기 도당대회'에서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으로 선출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