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승민, 尹에 직격탄…"낮은 지지율? 이유는 본인"



국회/정당

    유승민, 尹에 직격탄…"낮은 지지율? 이유는 본인"

    윤석열 대통령과 유승민 전 의원.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과 유승민 전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17일 페이스북에 "이 정권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낮은 가장 큰 이유는 대통령 본인에게 있다"라며 윤석열 대통령을 직격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국민의 뜻을 살피겠다. 저부터 분골쇄신하겠다'라고 발언한 걸 거론하며 "이 약속 그대로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운을 뗐다.

    다만 "대통령의 생각, 말, 태도가 문제다. 대통령 본인이 바뀌지 않으면 백약이 무효"라며 "그런데 대통령이 현 상황을 정말 심각하게 생각하고 모든 걸 바꿀 각오가 돼 있는지 오늘 기자회견으로는 도무지 알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주변의 무능하고 아부만 하는 인사들부터 과감하게 바꾸시라. 영혼 없는 관료, 캠프 출신 교수들로는 나라가 잘될 수 없다"라며 "검사들이 제일 유능하다는 잘못된 생각부터 버리고 천하의 인재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과 여당의 관계도 혁신해야 한다"라며 "여당은 잘못된 국정의 거수기가 아니라 국정의 공동책임을 져야 한다. 그러려면 견제와 협력의 당정관계로 당도 대통령도 바뀌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