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학제개편 쪽지 논란' 교육비서관 교체…대통령실 첫 인적쇄신



대통령실

    '학제개편 쪽지 논란' 교육비서관 교체…대통령실 첫 인적쇄신

    '학제개편 언급 안하는 게 좋다' 쪽지 논란 당사자 권성연 비서관 교체
    "인재를 적재적소 배치하고 참모들의 전력 보강 차원"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 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출석해 권성연 대통령실 교육비서관의 이름이 적힌 쪽지를 건네 받고 있다. 쪽지에는 '오늘 상임위에서 취학연령 하향 논란 관련 질문에 국교위를 통한 의견 수렴, 대국민설문조사, 학제개편은 언급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라고 쓰여 있다. 윤창원 기자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 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출석해 권성연 대통령실 교육비서관의 이름이 적힌 쪽지를 건네 받고 있다. 쪽지에는 '오늘 상임위에서 취학연령 하향 논란 관련 질문에 국교위를 통한 의견 수렴, 대국민설문조사, 학제개편은 언급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라고 쓰여 있다. 윤창원 기자
    대통령실 권성연 교육비서관이 교체됐다. 신임 비서관에는 설세훈 전 경기도 교육청 제1부교육감이 내정됐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6일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참모들의 전력을 보강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이같은 인적 쇄신은 최근 논란이 됐던 만 5세 취학 정책과 연관돼 보인다. 특히 권 비서관은 '대통령실 쪽지' 논란의 당사자였다.

    지난 9일 국회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권 비서관의 이름과 함께 '학제개편은 언급하지 않는 게 좋겠다'는 내용이 적힌 쪽지를 쥐고 있는 모습이 언론에 포착이 된 바 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이뤄진 도어스테핑(약식회견)에서 인적쇄신론에 "변화라고 하는 것은 국민의 민생을 제대로 챙기고 국민의 안전을 꼼꼼하게 챙기기 위한 변화여야 한다"며 "국민을 위한 쇄신으로써, 꼼꼼하게, 실속있게, 내실있게 변화를 줄 생각"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