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진주문화관광재단, 야간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경남

    진주문화관광재단, 야간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핵심요약

    '夜! 아무끼나! 공모전'
    접수기간,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진주문화관광재단 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제공
    진주문화관광재단은 '진주 야간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22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추진조직(DMO) 국가공모사업의 일환이다.

    공모주제는 진주시의 역사, 문화, 축제, 기념품, 음식, 관광기반 시설, 예술자원 등 야간관광을 소재로 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이다. 재단은 수상작을 중심으로 올해 안에 야간관광 콘텐츠 시범사업까지 준비 중이다.

    접수기간은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이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7팀을 본선 참가자로 선정해 2차 PPT 발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개인, 단체, 예비창업자, 기업,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민원식 대표이사는 "진주가 진주남강유등축제와 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야간형 축제를 보유하고 있어 최대 관광이슈 중 하나인 '야간경제관광'트렌드를 빠르게 진주에 접목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며 "수상작을 중심으로 시범사업을 펼쳐 다양한 체류형 관광기반 확보와 실행 가능한 지역개발형 야간관광 콘텐츠가 개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