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명근 화성시장, '전투기 추락' 현장 점검 나서



경인

    정명근 화성시장, '전투기 추락' 현장 점검 나서

    12일 서신면 송교리 윤돌섬 인근 방문
    피해 유무 살피고 군에 비행 최소화 요청

    12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역 내 서해상의 전투기 추락 현장을 방문했다. 화성시청 제공12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역 내 서해상의 전투기 추락 현장을 방문했다. 화성시청 제공
    12일 경기 화성시가 지역 내 서해상에 전투기가 추락한 것과 관련해 정명근 화성시장이 현장 방문에 나섰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추락 소식을 접한 직후 사고 지점인 서신면 송교리 윤돌섬 인근을 찾아 주변 환경과 시설 피해 여부 등을 점검했다.

    또 추락 장소 인근 농·어민 등 주민들을 만나 인명피해 유무를 살피는가 하면, 군 당국을 상대로는 민간인 밀집지역으로의 비행을 최소화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앞서 이날 오전 11시 41분쯤 수원 군공항에서 이륙한 공군 전투기(F-4E 팬텀) 1대가 오후 12시 20분쯤 임무를 수행하고 복귀하다 엔진에 불이 나면서 화성 전곡항 남쪽 9㎞ 지점에 추락했다.

    당시 조종사 2명은 민가가 없는 바닷가로 기수를 돌려 비상탈출한 뒤 민간어선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다.

    추락한 전투기는 지난 1970년대 후반에 도입돼 현재까지도 우리 공군에서 쓰고 있는 노후 기종이다. 올해 1월에는 같은 기지에서 운용되던 KF-5E 전투기가 이륙하던 도중 인근 화성지역에 추락해 조종사 심정민 소령이 순직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또 다시 전투기 추락 사고가 발생해 안타깝다"며 "사고 수습에 필요한 행정적 협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