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순사건 나몰라라' 전남도지사, 또 동부권 홀대 논란



전남

    '여순사건 나몰라라' 전남도지사, 또 동부권 홀대 논란

    [기자수첩]

    여수·순천10·19사건진상규명및희생자명예회복실무위원회는 지난 11일 오후 2시 도청 서재필실에서 제2차 실무위원회를 열고 여순사건 희생자 163명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실무위에는 김영록 위원장을 비롯한 공직자 위원 6명 중 5명이 불참했다. 유대용 기자여수·순천10·19사건진상규명및희생자명예회복실무위원회는 지난 11일 오후 2시 도청 서재필실에서 제2차 실무위원회를 열고 여순사건 희생자 163명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실무위에는 김영록 위원장을 비롯한 공직자 위원 6명 중 5명이 불참했다. 유대용 기자
    순천에 선거캠프를 차리는 등 선거 과정에서 전남 동부권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보였던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재선 직후에는 정반대 태도를 보여 눈총을 사고 있다.

    지난 11일 도청에서 열린 제2차 여수·순천10·19사건진상규명 및 희생자명예회복실무위원회(실무위)에 불참하는 등 전남 동부권의 최대 숙원인 여순사건 희생자·유족 명예회복에 무관심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다.

    김 지사는 지난 6월말 여순사건 특별법 국회 통과 1주년 기념 포럼에 참석해 "사건 진상규명과 희생자 명예회복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히는 등 수차례 의지를 표명해 왔지만 정작 자신이 위원장을 맡고 있는 실무위에는 불참, 앞뒤가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같은 시간대 도청에 머물며 다른 행사 참석을 위해 실무위에 불참한 것으로 알려져 전남 동부권 도민들의 실망감을 키우는 모양새다.

    이번 실무위는 여순사건 특별법 시행 이후 전라남도의 여순사건 지원단이 첫 번째 결과물을 놓는 자리였다는 점에서 위원장인 김 지사는 반드시 참석해야 했다는 게 지역사회의 중론이다.

    여순사건 명예회복위원회(중앙위)가 모든 회의 일정을 위원장인 국무총리 참석에 맞춰 진행한다는 것에 비춰보면 행사 간 경중을 떠나 보좌진이 김 지사의 일정 조율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까지 제기된다.

    한편, 김 지사의 임기 초반 동부권 홀대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 지사는 민선 7기 도정 윤곽을 잡는 과정에서도 선거운동 기간 제2행정부지사직을 신설해 동부권에 상근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한 것과 달리 '전남 동부지역본부 기능 확대'라는 애매한 표현으로 축소해 전남 동부권 도민의 원성을 산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