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녹조로 입수 금지…5년만



부산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녹조로 입수 금지…5년만

    지난 4일 낙동강 하류 지점인 경남 김해시 대동선착장에서 환경단체 관계자가 녹조에 포함된 독소를 분석하기 위해 시료를 채취하고 있다. 정혜린 수습기자지난 4일 낙동강 하류 지점인 경남 김해시 대동선착장에서 환경단체 관계자가 녹조에 포함된 독소를 분석하기 위해 시료를 채취하고 있다. 정혜린 수습기자
    낙동강에서 떠밀려 온 녹조 탓에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입수가 5년 만에 금지됐다.
     
    부산 사하구는 12일 오전 9시부터 다대포해수욕장 입수를 전면 금지했다고 이날 밝혔다.
     
    사하구에 따르면 연일 이어진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지난 10일부터 낙동강 보와 하굿둑을 개방했는데, 이 영향으로 강에 있던 녹조가 바다로 떠내려왔다.
     
    다대포해수욕장에서 녹조 때문에 입수가 금지된 건 지난 2017년 이후 5년 만이다.
     
    사하구는 녹조가 사라지는 대로 입수 금지를 해제할 예정이지만, 정확한 시점은 알 수 없다고 밝혔다.
     
    사하구 관계자는 "녹조 제거까지는 2~3일 걸리는 게 일반적이나, 올해는 양이 많기 때문에 이보다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낙동강은 최근 폭염과 적은 강수량 등의 영향으로 녹조 현상이 심각한 상황이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낙동강 취수원인 물금·매리지점에서는 지난 8일 녹조로 인한 남조류 세포 수가 ㎖당 44만 7075개로, 조류 경보제 도입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