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스코홀딩스·KIST, 미래기술개발 협력 추진

뉴스듣기


포항

    포스코홀딩스·KIST, 미래기술개발 협력 추진

    뉴스듣기
    포스코홀딩스 정창화 미래기술연구원장(오른쪽)과 KIST 윤석진 원장(왼쪽)이 8월11일 포스코센터에서  △인공지능(AI), △이차전지소재, △수소·저탄소 등 미래기술 분야에서 적극 협력키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 홀딩스 제공포스코홀딩스 정창화 미래기술연구원장(오른쪽)과 KIST 윤석진 원장(왼쪽)이 8월11일 포스코센터에서 △인공지능(AI), △이차전지소재, △수소·저탄소 등 미래기술 분야에서 적극 협력키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 홀딩스 제공
    포스코그룹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친환경 미래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포스코홀딩스와 KIST는 11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인공지능(AI), △이차전지소재, △수소·저탄소 등 미래기술 분야에서 양측이 적극 협력하는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KIST 기술협력 MOU' 를 체결했다.
     
    정창화 미래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기술협력을 한층 강화해 포스코그룹이 100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고 대한민국의 미래성장동력을 창출하는 데도 힘을 합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윤석진 KIST원장은 "KIST 와 포스코그룹이 반세기 만에 다시 만나 미래 기술을 위한 긴밀한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에 또 한 번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MOU에서 양측은 △ '인공지능(AI) 분야' 에서 위험지역 원격작업 로봇 지능화 연구, 영상인식 기반 CCTV 재해예방 기술 개발, 계산과학을 통한 전고체 전지용 신물질 개발 등을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또,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는 전고체전지 에너지밀도 개선, 나트륨 이온전지의 양극재 핵심기술 확보를 통해 차세대 이차전지소재의 경쟁력을 강화키로 협의했다.
     
    이와함께 △'수소·저탄소 분야'는 제철소 COG(Coke Oven Gas)에서 수소 분리 및 저장 기술, 암모니아 분해촉매 원천 기술, 청정수소 생산 기술 등 탄소중립 에너지 기술을 확보하여 수소 사업을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