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계명대, 기업체 현직자들과 '다 같이 Home-Run' 취업 캠프 개최



대구

    계명대, 기업체 현직자들과 '다 같이 Home-Run' 취업 캠프 개최

    계명대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현직자와 함께하는 '다같이 Home-Run'원데이 취업캠프 열었다. 계명대 제공계명대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현직자와 함께하는 '다같이 Home-Run'원데이 취업캠프 열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총장 신일희)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10일 '다 같이 Home-Run 원데이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하계 방학을 맞아 취업준비계획과 로드맵 작성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일 경험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3~4학년 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취업 준비 계획을 수립하고 졸업 시 사회진출에 도움을 주고자 진로․취업 로드맵 작성과 발표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 현재 학생들이 일경험을 하고 있는 기업체와 연계해 현직자 21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생들과의 멘토링 및 일경험 공유 시간을 통해 내실화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현직자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취업로드맵을 작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본인들이 희망하는 취업분야와 준비과정 등을 구체화해 취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발표를 통해 서로의 내용을 공유하고, 우수 로드맵 작성자에게 시상식도 가졌다.
       
    우수 로드맵 시상식에서 1등을 수상한 김다니엘(문예창작학과 4학년) 씨는 "취업 활동에 막막함이 있었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해 주고, 목표하고 있는 직종에 취업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고 대비해야 하는지 알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성용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기업체와의 다양한 연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