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최고위원 도전 송갑석, 호남 정치력 복원 강조



전북

    민주당 최고위원 도전 송갑석, 호남 정치력 복원 강조

    21대 국회 민주당 심장 호남 2번 연속 최고위원 배출 실패
    민주당 지도부에 필요한 것 호남 정신, 호남단일 후보 지도부 진입 절실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11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용완 기자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11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용완 기자
    호남 단일 후보를 강조하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 도전한 송갑석 의원(광주 서구갑)이 호남정치력 복원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송갑석 의원은 11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비수도권 유일한 최고 위원 후보로서 민주당의 심장인 호남의 정신을 계승하겠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세 번의 커다란 패배를 겪은 민주당은 분명한 위기이자 재정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서 "현재 민주당 지도부에 필요한 것은 호남 정신"이라고 강조했다.

    또, "호남 단일 후보 자신이 지도부에 진입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하고 "호남은 21대 국회에서 2번 연속 최고 위원 배출에 실패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시류에 편승하지 않고 오직 민주당을  위해 헌신했던 자신이 민주당 지도부에 들어가 차가워진 민주당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총선 승리와 정권 탈환에 대한 호남의 강렬한 열망을 실현하겠다"고 역설했다.

    20대와 21대 재선의원인 송갑석 국회의원은 전남 고흥출신으로 전남대 총학생회장, 전대협 제4기 의장, 민주당 중앙당 대변인 등을 역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