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진 장관, 12일 유엔 사무총장 면담…한반도 정세 논의

뉴스듣기


국방/외교

    박진 장관, 12일 유엔 사무총장 면담…한반도 정세 논의

    뉴스듣기
    박진 외교부 장관이 1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박진 외교부 장관이 1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박진 외교부 장관은 오는 11일부터 이틀간 한국을 방문하는 안토니우 구테레쉬 유엔 사무총장과 12일 외교부 청사에서 면담할 예정이다.
     
    9일 외교부에 따르면 양측은 한반도를 포함한 지역 정세,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상황 등 주요 국제 현안과 제77차 유엔총회 준비 현황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외교부는 이번 면담이 자유민주주의, 인권, 법치 등 보편적 가치를 수호하는 글로벌 중추 국가로서 우리나라와 유엔 간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연합뉴스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연합뉴스
    구테레쉬 사무총장의 방한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참석 이후 4년여만에 이뤄지는 것으로 군축 담당 사무차장, 정무 담당 사무차장보, 기후변화 담당 사무차장보 등 유엔측 고위 인사들이 동행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