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교육청, 정주형 장기유학 확대 계획 '청신호'

뉴스듣기


광주

    전남교육청, 정주형 장기유학 확대 계획 '청신호'

    뉴스듣기

    전남농산어촌유학, 국토부-교육부 연계사업 선정

    전라남도교육청 청사. 전라남도교육청 제공전라남도교육청 청사. 전라남도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의 정주형 장기 농산어촌유학사업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5일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전남 해남군(북일면)이 국토부 지역개발사업(LH 연계)과 교육부 농어촌 교육여건 개선 사업 협업으로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역개발공모사업은 인구감소 위기에 처한 지방 낙후지역의 인구 유입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하는 '주거+생활SOC+일자리'가 결합된 국가시책 사업이다.

    해남군은 이 가운데 '작은 학교 살리기와 연계한 생활거점 조성사업'에 응모해 경남 거창군, 충북 괴산군, 경남 남해군, 충북 옥천군과 함께 지원 대상에 선정됐다.
     
    해남군은 사업비 62억 원을 지원 받아 오는 2025년까지 북일면 일원에 LH 공공임대주택 15호와 다목적 체육관, 커뮤니티센터, 북카페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전라남도교육청은 해남군의 지역개발공모사업 선정으로 주민직선 4기 출범과 함께 세운 정주형 장기유학 확대를 통한 농산어촌유학사업 활성화 계획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 관계자는 " 해남군 사례를 모델링해 작은학교를 지키고, 인구소멸위기에 처한 시·군에 학령인구 및 경제활동이 가능한 인구를 유입시킬 수 있도록 전남농산어촌유학의 정주형 장기유학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