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수부 장관 "부산 美 55보급창 대체 부지는 신선대 부두"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美 55보급창 대체 부지는 신선대 부두"

    안병길 의원, 해수부 업무보고 과정에서 질의
    조승환 해수부 장관 "신선대 투기장을 대체 부지로 결정"
    안병길 의원 "북항 2단계 재개발사업, 세계박람회 유치에 가속도 붙을 것"

    국민의힘 안병길 의원. 부산CBS국민의힘 안병길 의원. 부산CBS
    부산 동구 미군 55보급창 이전을 위한 대체 부지가 신선대 부두로 결정됐다.

    국민의힘 안병길 의원실에 따르면 1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진행된 해양수산부 업무보고에서 55보급창 이전 대체 부지에 대한 안 의원의 질의에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신선대(부두) 투기장을 대체 부지로 결정했다"고 답변했다.

    55보급창 대체 부지가 구체적으로 언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산시는 그동안 55보급창 부지를 2030부산세계박람회에서 활용하기 위해 국방부 등에 이전을 요구해 왔고, 해수부에서 그에 따른 대체 부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왔다.

    미군 부대 이전은 국가안보와 관련한 국방 관련 사업으로 국방부와 미군 간의 협상 단계가 남아 있지만, 대체 부지가 확인된 만큼 한미 간의 협의에도 큰 진전이 있을 것이라고 안 의원은 설명했다.

    안 의원은 "55보급창 이전 확정까지 여러 과제가 남아 있으나, 대체 부지가 공개되며 북항 2단계 재개발사업까지 연이어 가속도가 붙게 됐다"며 "국제박람회기구 현지 실사 일정에 맞춰 관련 부처에서 55보급창 부지 활용방안 및 이전 계획을 꼼꼼하게 검토해 혁신적인 도심 공간 창출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