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기도교육청, 도교육감 당선자에 업무보고 거부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교육

    경기도교육청, 도교육감 당선자에 업무보고 거부

    뉴스듣기

    "업무보고 할 법적 근거 없다" 돌연 취소, 당선자 측 교과부 의심

    1
    경기도교육청이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당선자에게 하기로 한 업무보고를 거부하는 파행이 빚어졌다.

    22일 오전 9시50분쯤 김 당선자의 취임준비팀에 업무보고를 위해 기다리고 있던 도교육청 기획예산담당관실 직원들이 ''보고하지 말라는 지시를 받았다''며 갑자기 철수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오전 간부회의를 통해 ''민간인들로 구성된 취임준비팀에 업무보고를 해야할 법적인 근거가 없다''며 업무보고를 돌연 취소했다.

    도교육청의 한 간부는 "당선자가 아닌 민간인 신분의 준비팀 구성원들에게 대외비 등이 포함된 업무보고를 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현장에 있던 김 당선자는 즉시 김남일 부교육감에 전화를 걸어 이유를 따졌고, 김 부교육감은 "설명이 아닌 보고는 할 수 없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선인 측과 도교육청은 이후 "김 당선자가 궁금한 사안에 대해서 요청하면 설명하는 형식으로 진행하기로 합의하고 오후 2시30분 업무보고를 속개했다.

    하지만 업무보고 속개는 준비팀이 예상했던 보고 수준보다 크게 후퇴한 형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무보고 형식을 놓고 미묘한 ''기 싸움'' 형식을 취했던 김 당선자 측과 도교육청이 일단 봉합자세는 취했지만 양 측의 양금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한편 김 당선자 측은 교육청의 업무보고 거부의 배후에 교육과학기술부가 있는 것으로 의심하고 있지만 교육부는 이를 공식 부인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