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학기 학자금 대출 6일부터 신청접수…대출금리 1.7%로 동결



교육

    2학기 학자금 대출 6일부터 신청접수…대출금리 1.7%로 동결

    연합뉴스연합뉴스
    2022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이 오는 6일부터 진행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올해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접수를 6일부터 받고 대출 금리는 1학기와 같은 연 1.7%로 동결했다고 4일 밝혔다.
     
    교육부는 "최근 높은 물가와 고금리 때문에 힘든 서민 가계를 안정화하고 학생·학부모의 이자 부담을 줄이고자 기준금리 인상에도 학자금 대출 금리는 동결했다"고 설명했다.
     
    대출을 받으려는 학생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신청하면 된다.
     
    등록금 대출 신청은 10월 13일까지, 생활비 대출 신청은 11월 17일까지다.
     
    등록금 대출은 해당 학기 소요액 전액을, 생활비 대출은 학기당 150만원 한도로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 등에 필요한 기간을 고려해 대학 등록 마감일로부터 적어도 8주 전에 대출을 신청해야 안정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과거에 받았던 고금리 학자금 대출을 저금리로 바꿔주는 '제3차 저금리 전환 대출' 신청도 오는 6일부터 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2009학년도 2학기~2012학년도 2학기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 잔액이 남아있는 9만5천여명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전환 금리는 연 2.9%로, 전환 대출을 통해 연간 36억원의 이자 부담을 낮춰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