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토바이로 수차례 고의사고…억대 보험료 가로챈 40대 구속[영상]



사건/사고

    오토바이로 수차례 고의사고…억대 보험료 가로챈 40대 구속[영상]

    교통법규 위반하는 고급 외제차량 물색해 범행
    수도권~충청권 오가며 41건…경찰, 여죄 수사중
    돈 필요하면 오토바이 사서 범행…도박·유흥 탕진


    오토바이로 수십 차례 고의 교통사고를 낸 뒤 억대 보험료를 가로챈 40대 남성이 구속됐다.
     
    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보험사기방지 특별법(보험사기죄) 위반 및 사기 혐의를 받는 A(42)씨를 지난달 29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고급 오토바이를 이용해 고의 교통사고를 낸 뒤 보험금 약 1억 4천만원을 편취한 혐의(일명 보험빵)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수도권과 충청권을 오가며 대상을 물색,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고급 외제차량 등에 고의 교통사고를 내는 방식을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A씨는 보험사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당사자한테 합의금 명목으로 약 500만원을 편취(사기)하기도 했다. 이렇게 확인된 고의 교통사고만 41건으로 경찰은 A씨의 여죄를 계속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올해 2월쯤 한 보험사로부터 A씨의 교통사고가 고의적 사고인지 조사해달라는 진정을 받고 수사에 착수, A씨가 수도권 및 충청 일대에서 다수의 교통사고를 내고 보험금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사고 당시 영상 분석을 의뢰해 일부 사고에서 고의성이 있음을 확인한 경찰은 사고 당사자의 진술과 A씨의 범행 전후 행적 및 보험금 사용 내역 등 여러 정황을 파악해 혐의를 입증했다.

    A씨는 돈이 필요할 때마다 오토바이를 새로 구매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이렇게 편취한 보험금을 모두 인터넷 도박과 베트남 현지 유흥비 등에 탕진한 것으로 파악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