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 유명 유튜버 '곽튜브'와 부산국가지질공원 홍보

뉴스듣기


부산

    부산시, 유명 유튜버 '곽튜브'와 부산국가지질공원 홍보

    뉴스듣기
    핵심요약

    유튜버가 직접 소개하는 부산국가지질공원 홍보 영상
    올 8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현장평가 앞둬

    부산시가 부산 출신 유명 여행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와 함께 강, 산, 바다를 아우르는 부산의 대표 자연 명소 '부산국가지질공원' 홍보에 나선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부산 출신 유명 여행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와 함께 강, 산, 바다를 아우르는 부산의 대표 자연 명소 '부산국가지질공원' 홍보에 나선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부산 출신 유명 여행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와 함께 강, 산, 바다를 아우르는 부산의 대표 자연 명소 '부산국가지질공원' 홍보에 나선다.

    국가지질공원은 지구과학적으로 가치가 높고, 경관이 우수한 지역 가운데 '자연공원법'에 따라 환경부장관이 인증한 공원이다.

    부산에는 14개 자치구에 지질명소 12곳이 있으며 면적은 296.98㎢(육상 287.99㎢, 해상 9.10㎢)에 달한다.

    시는 지난 2013년, 국가지질공원을 인증받은 이후 태종대, 이기대, 금정산, 구상반려암 등 4곳에 지질공원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송도해상케이블카, 금정산성막걸리 등 지질공원 내 지역대표 사업(브랜드)과 협업하는 등 부산국가지질공원을 적극적으로 알려왔다.

    역 출신의 유명 유튜버가 직접 부산국가지질공원을 다니며 소개하는 이번 홍보 영상이 도시형 지질공원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질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

    상에는 곽튜브가 부산국가지질공원의 대표 지질명소인 오륙도와 이기대를 걸으며 해양도시 부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해안 절경을 소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담겼다.

    현장 곳곳에서 팬들과 만나 직접 소통하는 모습도 살펴볼 수 있다.

    영상은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붓싼뉴스>에 공개된다.

    시는 부산국가지질공원을 포함한 1강·3산·7대 권역에 20개 명소를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받기 위해 지난해 9월, 신청서를 제출했고, 올 8월 현장평가를 앞두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지난 2010년 제주를 시작으로 청송(2017년), 무등산(2018년)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받았고, 2020년에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이 지정된 바 있다.

    시는 부산의 자연 명소가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하도록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