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경귀 아산시장 취임…"새롭고 신나는 아산" 약속



대전

    박경귀 아산시장 취임…"새롭고 신나는 아산" 약속

    박경귀 아산시장이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박경귀 아산시장이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이 1일 취임식을 열고 '아산을 새롭게, 시민을 신나게'라는 민선 8기 목표를 갖고 첫걸음을 내디뎠다.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박 시장 취임식에는 이명수 의원과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한 지역 내 인사들과 시민 등이 참석했다.

    박 시장은 취임사에서 "시민들의 바람과 꿈을 시정으로 그려낼 수 있게 돼 설레고 기쁘다"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시민 여러분을 위해 일하며 고향 아산 발전을 위해 내 한 몸 바쳐 헌신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박 시장은 민선8기 미래비전을 '참여자치로 구현하는 행복도시 아산'이라고 밝히고 "민선8기는 시민이 시정 전반에 참여하는 실질적 참여자치시대로 첫발을 내디딘다"며 "시민이 시정 정책 수립과 집행과정에 참여하게 될 때 행정의 투명성과 형평성은 높아지고, 시민의 창의적 발상과 민간의 활력은 시정에 역동적인 힘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산을 새롭게, 시민을 신나게 만들겠다"면서 "아산의 주인인 시민 여러분께서 지켜봐 주시고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아산시 국·소장 등과 함께 현충사로 향했다. 충무공 영정에 헌화 분향한 뒤 방명록에 '충무공 정신을 받들어 시민이 신나는 아산시정 만들고 세계 속의 아산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한편 박 시장은 시장 업무 결재 1호 안건으로 '참여자치위원회 설치 및 운영계획'에 서명하는 것으로 본격 업무를 시작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