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우범기 전주시장 "강한 경제, 전라도 수도로 우뚝 설 때"

뉴스듣기


전북

    우범기 전주시장 "강한 경제, 전라도 수도로 우뚝 설 때"

    뉴스듣기
    우범기 전주시장. 전주시 제공우범기 전주시장. 전주시 제공
    우범기 전주시장이 1일 시청 강당에서 시민과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0대 전주시장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정업무에 돌입했다.

    우 시장은 이날 취임 선서 후 취임사를 통해 "강한 경제가 이끄는 대변혁을 통해 전주가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 우뚝 설 때"라고 밝혔다.

    우 시장은 이어 "우리 전주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도시로 발길 닿는 곳마다 다양한 역사문화유적이 산재해 있다"며 "지금은 문화산업 시대로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써 전주가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 체육, 관광, 종교, 역사라는 자산을 기업의 시각으로 산업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주 발전을 이끌어갈 최고의 전문가 집단이 바로 공무원"이라며 "품위를 지키며 일 잘하는 당당한 공직자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취임식을 마친 우 시장은 강당 출입구에서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서 우 시장은 군경묘지를 참배한 뒤 사무인수서에 서명했으며, 취임식 후에는 팔복동 산업단지에 위치한 전주페이퍼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생산 공정을 볼 수 있는 현장을 둘러보고 직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