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 호우경보 도로 곳곳 통제…대중교통 출퇴근 집중배차

뉴스듣기


서울

    서울시 호우경보 도로 곳곳 통제…대중교통 출퇴근 집중배차

    뉴스듣기

    서울지역 호우경보 발령으로 하천 인근 도로 통제 중
    호우경보 지하철·버스 출퇴근 집중 배차시간 30분 연장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호우특보가 발효되는 등 간밤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출근길 도심 곳곳 도로가 통제되고 있는 30일 오전 서울 광화문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호우특보가 발효되는 등 간밤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출근길 도심 곳곳 도로가 통제되고 있는 30일 오전 서울 광화문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전역에 30일 호우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서울시가 출퇴근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지하철·버스 등 특별수송대책을 실시한다.

    시는 출근 집중 배차시간을 평일 오전 7시~9시에서 9시30분까지 30분 연장한다. 퇴근 집중 배차시간은 평일 오후 6시~8시에서 역시 30분 늘어난 8시30분까지다.

     지하철은 5~8호선 위주로 출근시간대 12회 늘려 운행하고 호우경보가 지속될 경우 퇴근시간대는 6회 늘려 증회운행 한다.

    버스도 전체 차량 모두 출․퇴근 집중배차시간을 30분 연장운행 한다. 도로 통제로 주변 도로로 우회하는 차량이 많을 경우 배차가 지연될 수 있어 정류소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토피스 누리집 등으로 대중교통 운영 상황을 안내한다.

    중 호우로 한강 및 하천 수위가 증가함에 따라 이날 오전 7시 기준 동부간선도로 전면통제, 불광천길(증산교 하부), 양재천로, 서부간선도로가 통제되고 있어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대중교통 이용 등을 확인해야한다.

    한편, 서울시는 대중교통 상황 및 도로 통제구간 안내 등 상황실을 운영하고, 호우경보 해제시까지 비상근무에 돌입하는 등 실시간 대응에도 나선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짧은 시간 서울 전역에 호우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안전한 이동을 위해 도로상황 확인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드린다"며 "출퇴근 등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시민 이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