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 UCLG 총회 조직위, 7월 2일 D-100일 기념 음악회 개최

뉴스듣기


대전

    대전 UCLG 총회 조직위, 7월 2일 D-100일 기념 음악회 개최

    뉴스듣기
    2022 대전UCLG 세계총회 성공기원 음악회 홍보 포스터. 대전시 제공2022 대전UCLG 세계총회 성공기원 음악회 홍보 포스터. 대전시 제공
    대전 UCLG 총회 조직위원회는 2022 대전 UCLG 총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D-100일 기념 성공기원 음악회를 오는 7월 2일 오후 7시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전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구청장 등 주요 내빈과 자원봉사자, 대전시민 등 1천여 명이 함께할 예정이며 UCLG 총회 홍보 동영상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발대식, 시립무용단 특별 공연, 인기가수 및 댄스팀의 축하공연, 뮤지컬 불꽃쇼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자원봉사 발대식은 자원봉사자 위촉장 수여와 남녀대표가 총회기간 성실한 참여와 친절 봉사 등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시민과 함께 총회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음악회에서는 총회 성공을 축원하는 대전시립무용단의 남도 소고춤, 전 세계가 감동한 댄스팀 독특크루, 보이스앙상블 노이시아모, 신인 걸그룹 하이큐티, 국민가수 박상민, K-POP디바 알리 등 다양한 장르의 축하 공연을 선보인다.
     
    마지막 순서로는 과학과 예술이 융합된 뮤지컬 불꽃쇼를 선보이고 음악과 함께 이색적인 불꽃을 연출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총회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조직위 정재근 사무총장은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세계총회 100일 앞두고 다채롭고 흥겨운 기념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들께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며 "오는 10월 총회는 대한민국 과학수도 대전의 국제적 위상을 다시 한번 드높일 좋은 기회로 만들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대전 UCLG 총회는 오는 10월 10일부터 14일 까지 5일 동안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며 140여 개 국, 1천여 도시 대표들이 참여하는 지방정부 간 최대규모의 국제회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