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산시장 인수위 활동 종료…5대 분야 17개 핵심과제 선정

뉴스듣기


경인

    안산시장 인수위 활동 종료…5대 분야 17개 핵심과제 선정

    뉴스듣기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비전 및 공약 과제 발표
    청년 일자리·산업 육성 등 5개 분야 추진항목으로 선정

    해단식 기념촬영. 민선8기 안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제공인수위원회 해단식 기념촬영. 민선8기 안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제공
    민선8기 안산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라는 비전으로 공약과제와 핵심과제를 발표했다.
     
    28일 인수위는 안산시 산업역사박물관 1층에서 시정구호와 133개 공약과제를 선정하고 그 중 5대 분야 17개 핵심과제를 우선 추진항목으로 밝히며 19일간의 활동을 마치는 해단식을 개최했다.

    지난 10일부터 활동을 시작한 인수위는 청년과 안산의 미래먹거리를 담당하는 미래비전위원회, 교통, 도시계획, 환경 등을 다루는 지속가능위원회 그리고 복지, 보육 노동분야를 논의하는 시민행복위원회 총 3개 분과로 활동을 이어왔다.
     
    우선 추진항목으로 선정된 5개 분야는 △청년 일자리·산업 육성 △문화·관광레저 특화 △안산형 의료·복지 확충 △교육 △획기적인 교통인프라 개선이다.
     
    먼저 청년일자리·산업 육성 분야의 5가지 핵심 과제로는 △첨단R&D 산업단지 조성 및 청년 벤처기업 육성 △반월국가산업단지 구조 첨단화 △스마트시티 조성 및 글로벌 R&D밸리 조성 △디지털 혁신센터 설치 및 청년벤처기금 조성 △대송단지 토지이용계획 마련이 포함됐다.
     
    문화·관광레저 특화 분야에는 △초지역세권 랜드마크 복합쇼핑몰 유치 △말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리포구 재현 △대부습지 보호센터 건립을 제시했다.
     
    안산형 의료·복지 확충을 위해서는 △대학병원 유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시스템화를 제안했으며, 교육 분야에는 △다문화특구 내 초중고 통합 국제학교 유치 △4차 산업 시대에 대응하는 특목고 설립 △관내대학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 시행이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교통인프라 개선을 위해 △신안산선 연장(자이역-경기가든역 연장) △GTX-C 노선 조기개통 △중앙대로 지중화 및 역세권 민자개발이 포함됐다.

    또 이날 인수위는 민선8기 안산시의 시정구호를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로 발표했다. 시정 구호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며 기업과 청년세대가 자유롭게 변화를 주도해 혁신하는 안산시'를 압축적으로 담았다.
     
    안규철 인수위원장은 이날 해단식에서 "새롭게 출범하는 이민근호가 안산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을 것을 기대하며 주말도 반납하며 일했다"며 "이제 안산이 지나쳐가는 도시가 아닌 기업과 청년이 찾아오는 도시가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민근 안산시장 당선인은 "민선8기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바로 시민이다"라며 "오늘 결정된 과제들을 기반으로 항상 시민을 섬기고 자유롭게 혁신하는 안산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