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연말까지 4세대 실손보험으로 갈아타면 보험료 '반값 할인'

뉴스듣기


금융/증시

    연말까지 4세대 실손보험으로 갈아타면 보험료 '반값 할인'

    뉴스듣기

    "도덕적 해이 막는 4세대 전환 가속할 필요"

    연합뉴스연합뉴스
    기존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4세대 실손보험으로 갈아타면 올해 연말까지 보험료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28일 4세대 실손보험 보험료를 50% 할인해주는 계약 전환 특별 할인 혜택을 연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당초 할인 혜택을 이달 종료할 예정이었지만,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부담이 증가한 금융 소비자에게 연말까지 4세대 실손 보험으로 갈아탈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라고 두 협회는 설명했다.

    4세대 실손보험은 1세대(2009년 9월 이전 판매), 2세대(2009년 10월~2017년 3월), 3세대(2017년 4월~2021년 6월) 상품과 비교해 보장범위와 한도에서 큰 차이는 없다.

    다만 도수치료 등 그동안 보험금 누수 논란이 일었던 항목에 대해서는 보장이 일부 제한된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합리적인 부담으로 실손보험 혜택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덕적 해이를 막는 장치가 마련된 4세대로 전환을 가속할 필요가 있다"며 "기존 실손보험 가입자는 본인의 건강 상태, 의료 이용 성향을 고려해 4세대로 전환 여부를 결정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