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重, 3.9조 수주…"조선 수주 신기록 다시 써"



기업/산업

    삼성重, 3.9조 수주…"조선 수주 신기록 다시 써"

    핵심요약

    LNG운반선 14척 계약…단일 계약 사상 최대 기록
    반년 만에 수주 목표 70% 넘어…"2년 연속 목표 달성 '청신호'"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 삼성중공업 제공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 삼성중공업 제공
    삼성중공업이 조선업 사상 최대 규모의 선박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회사 측은 2년 연속 연간 수주 목표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자평했다.

    삼성중공업은 버뮤다 지역 선주로부터 17만4천㎥급 LNG운반선 12척을 수주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수주 금액은 총 3조 3310억원으로 조선업 역사상 단일 선박 건조 계약으로는 최대 규모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해 3월 삼성중공업이 세운 종전 최대 기록(컨테이너선 20척, 2조 8천억원)을 다시 쓴 것이다.

    삼성중공업은 아프리카 지역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2척을 추가로 수주하면서, 하루에만 3조9천억원 수주를 달성했다. 이는 삼성중공업의 지난해 전체 매줄액의 절반이 넘는(59%) 규모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수주로 올해 누계 수주 실적을 33척, 63억 달러까지 끌어 올리며, 6개월 만에 연간 수주 목표 88억 달러의 3분의 2 이상(72%)을 확보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환경 이슈에 더해 지정학적 문제로 글로벌 LNG수요는 증가 추세에 있으며 LNG운반선 시황 호조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수주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