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대 2천만원 지원" 과천시, 신규 마을공동체 모집



경인

    "최대 2천만원 지원" 과천시, 신규 마을공동체 모집

    7월 4일까지 시민 10명↑ 단체 대상
    2개 분야 모집, 팀별 활동 경비 지원

    과천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공개모집 웹포스터. 과천시청 제공과천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공개모집 웹포스터. 과천시청 제공21일 경기 과천시가 올해 두 번째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신규 단체를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며 마을 공동의 문제를 풀기 위한 취지로 진행돼 왔다.

    이번 공모는 '공동체 활동'과 '공동체 공간 조성' 등 두 가지 분야로 이뤄진다.

    먼저 공동체 활동 분야에서는 모두 2개팀을 선정한다. 주제는 공동주택 내 주민갈등 해결·공동체문화 조성, 마을환경개선, 1인 가구 공동체 형성 등이다. 팀별 최대 2백만 원의 활동 경비가 지원된다.

    공동체 공간조성 분야는 1팀이 새롭게 추가된다. 공동체 활동 공간의 시설 개선에 필요한 내부 인테리어, 전기설비, 환기시설 등에 드는 경비로 최대 2천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과천시민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다.

    공모 신청은 사업계획서와 모임소개서, 구성원 서명부 등을 과천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 방문·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과천시청 관계자는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육성하고 지역의 문제와 갈등을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소통과 공감 문화가 확산되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