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민연대 "국힘 포항시의원들, 이명박 사면 건의 철회하라"



포항

    포항시민연대 "국힘 포항시의원들, 이명박 사면 건의 철회하라"

    포항시의회 제공포항시의회 제공
    경북 포항지역 시민사회단체가 포항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일동의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 건의를 철회 할 것을 촉구했다.
     
    포항시민단체연대회의는 20일 성명을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을 반대한다"면서 "포항시의회 국민의 힘 의원들의 사면 건의서 제출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 전 대통령은 다스 자금 횡령과 뇌물수수로 15년형과 벌금 130억원을 선고받았고 재임기간 사대강사업과 자원외교 실패 등으로 수백억원의 국민혈세를 낭비했다고 비판했다.
     
    시민연대 측은 "국민혈세를 낭비하고 탕진한 사실은 아직 제대로 수사를 진행하지도 않은 채 개인비리수사에 국한돼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검사시절 담당했음은 국민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여론도 사면을 반대하는 의견이 절반을 훌쩍 넘는다며 국민의힘 의원들은 사면 건의서를 즉시 철회하고 윤석열 정부는 사면 주장이 법치와 상식, 공정에 부합하는지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민연대는 '포항시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 건의서를 즉각 철회하고,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못다한 봉사와 의정활동에 대한 반성속에서 의미있게 임기를 마무리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유년시절 잠시 포항에서 살았던 사실이 포항의 시민들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줄 수 있을지 의문이다"고 지적했다.

    한편, 포항시의회 국민의힘 의원 일동은 지난 17일 본회의장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면을 요구하는 건의서를 발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