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관 천안시장 후보 "성환종축장에 디즈니랜드 유치"

뉴스듣기


대전

    이재관 천안시장 후보 "성환종축장에 디즈니랜드 유치"

    뉴스듣기
    더불어민주당 이재관 천안시장 후보 캠프 제공.더불어민주당 이재관 천안시장 후보 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재관 충남 천안시장 후보는 26일 성환종축장 이전과 관련해 "레저공간에 디즈니랜드를 유치해 천안시민 뿐 아니라 아산과 평택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종축장 개발과 시민밀착형 행정조직 개편'에 대한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각 나라에 있는 디즈니랜드 평균 면적은 40만㎡으로 종축장 전체 면적의 10%이자 확보한 녹지공간의 40%에 해당하는 면적으로 디즈니랜드 유치는 충분하다"며 "경기도 유니버셜 스튜디오 유치과정과 강원도의 레고랜드 유치 성공을 벤치마킹하면서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성환 종축장을 생산과 연구, 주거, 교육, 레저가 균형있게 배치된 아산만권 배후 스마트자족도시로 만들겠다"며 "산업단지에는 국가산업 육성과 연계한 첨단산업 유치를 통해 천안 미래 먹거리 기반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행정기구 개편 공약과 관련해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일선 조직을 확대하기 위해 시 본청을 포함하는 지원조직을 통합해 대과(大科)체제로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