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트라, 제약·의료기기 기업 중남미 시장 공략 지원



산업일반

    코트라, 제약·의료기기 기업 중남미 시장 공략 지원

    • 2022-05-22 12:27
    연합뉴스연합뉴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국내 제약·의료기기 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6~20일 '한-중남미 헬스케어 로드쇼'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남미 지역 10개국의 코트라 해외무역관이 협업해 현지 구매자와 연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국내 제약기업 20곳은 브라질 에니쎄파르마·멕시코 란스타이너 사이언티픽 등 현지 제약 기업 10곳과 온라인 상담을 진행했다.

    또 국내 의료기기 기업 58곳은 중남미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인 브라질의 '오스피탈라르' 전시회와 연계해 브라질,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등 중남미 주요국 구매기업 30곳과 온·오프라인 상담을 벌였다.

    지난 16일 열린 웨비나(웹세미나)에서는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 페루, 칠레의 제약 및 의료기기 관련 기업과 기관 관계자들이 연사로 참여해 중남미 의료기기 시장의 동향과 진출방안, 인증, 유망 품목 등을 소개했다.

    코트라는 "중남미 지역은 세계 인구의 약 8.4%를 차지하는 거대 헬스케어 시장"이라며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국산 치료제와 진단키트 등이 현지에 많이 보급되면서 한국 제품의 인지도도 높아진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