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수원시, 상하수도 등 공공요금 동결…물가 안정 대응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수원시, 상하수도 등 공공요금 동결…물가 안정 대응

     

    수원시, 상하수도 등 공공요금 동결…물가 안정 대응

    경기도 수원시가 물가 안정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공공요금을 동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상하수도 요금과 종량제 봉투 가격 등의 가격을 동결하고 수원시 공공시설 사용료는 '인상 유보'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또 오는 7월까지 '착한가격업소'의 안정적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을 통해 추경 예산을 확보해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화성시, 강형욱 훈련사 초청 반려가족 특강

    경기 화성시는 반려가족을 위한 명사 초청 특강으로 '강형욱이 들려주는 반려가족 이야기'를 개최합니다.
     
    특강은 내달 7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과 7월 26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 9월 6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 등 세 차례 진행됩니다.
     
    특강에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없고, 개 물림 사고 시 대처방안, 반려견과의 산책 시 주의사항 등 반려가족과 비반려인이 공존할 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양주시, 내달 18일 '김삿갓 전국 문학대회' 개최

    경기 양주시는 다음 달 18일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 '제14회 김삿갓 전국 문학대회'를 개최합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양주지회 주최로 열리는 문학대회는 조선 시대 풍자시인 김병연 선생이 태어난 양주에서 그의 문학혼을 기리기 위해서 마련됐습니다.
     
    참가 대상은 등단 문인을 제외한 전국의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일반인입니다.
     

    성남시, 풍수해·폭염대책…무더위쉼터 244곳 운영

    경기 성남시는 여름 풍수해와 폭염에 대응하는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합니다.
     
    성남시는 태풍이나 호우 특보가 발효되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꾸려 1~3단계별 비상 근무체계에 돌입합니다.
     
    또 성남시는 오는 9월 말까지 실내 무더위쉼터 244곳을 운영하는 등 폭염 대책도 추진합니다.

    오두산 통일전망대 24~29일 무료 개방

    경기 파주시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제10회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오는 24~29일 무료로 개방합니다.
     
    이 기간 전망대 라운지와 광장에서는 전시회나 공연 무대도 마련됩니다.
     
    특히 28~29일에는 통일화초심기와 통일기원타투 등 체험행사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