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변성완 "尹 정부 첫 추경안, 부산 홀대 고스란히 드러나"



부산

    변성완 "尹 정부 첫 추경안, 부산 홀대 고스란히 드러나"

    "추경안서 부산 핵심 현안 사업 예산 줄줄이 삭감"
    "지역차별과 수도권 중심주의 회귀 신호탄"
    "더불어민주당이 부산 핵심 예산 되살리겠다"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정부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박중석 기자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정부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박중석 기자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는 20일 오후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 첫 추가경정예산안에서 나타난 부산 홀대를 비판하며 삭감된 예산을 되살리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변 후보는 "윤석열 정부 첫 추경안에서 부산 홀대가 그대로 드러났다"며 "북항재개발 사업 193억원 삭감, 부산항 신항만 개발 122억원 삭감, 가덕신공항 건립추진단 예산 1천500만원 삭감 등 부산 핵심 현안 사업 예산이 줄줄이 삭감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부산 발전에 한시가 바쁜 지금, 윤석열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은 지역 차별과 수도권 중심주의로 회귀하는 신호탄을 쏜 것이나 다름없다"며 "부산시민은 이명박, 박근혜 정부 시절 가덕신공항 무산 등 부산의 아픈 기억을 되살리는 추경안에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날을 세웠다.

    변 후보는 특히, "북항은 국가사업으로 확정된 2030부산월드엑스포 개최 장소로 해양수산부뿐만 아니라 정부의 모든 부처가 온 힘을 다해 북항재개발 사업을 뒷받침해야 한다"며 "정부는 전폭적인 국비 지원 등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만약 이러한 요구를 외면할 경우 부산 지역사회와 부산시민의 분노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변 후보는 끝으로 "국회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국회의원들에게 부산의 핵심 예산을 지켜달라고 강력히 요청했다"며 "윤석열 정부 추경안에서 삭감된 부산 핵심 예산을 변성완과 더불어민주당이 반드시 살리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